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최대 1조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투자 유치)를 추진하면서 ‘데카콘(기업가치 10조원 이상 스타트업)’ 입성에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상반기 중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IPO(기업공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가치는 장외 시장에서 20조원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번 프리IPO에서도 20조원에 육박한 수준의기업 가치가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토스-프리IPO-뉴스토스
토스 프리IPO 관련 뉴스

 

또한, 지난해 신규 투자를 유치하면서 투자자로부터 기업가치 74억달러(당시 한화 8조 2천억원)로 평가된 바 있습니다.
이를 보아 약 6개월만에 기업가치가 약 2.5배 상승하면서’데카콘’에 입성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해 시리즈G 투자까지 마무리하면서 오는 2025년 이내로 IPO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해볼만한 4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게시물은 토스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토스 관련주

토스 관련주는 대부분 토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토스에 서비스/제품 공급 이력이 있는 기업들 입니다.

 

  • 한국전자인증
  • 이월드
  • 엔비티
  • 대신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주가-차트
한국전자인증 일봉 차트

한국전자인증은 1999년 3월 17일에 설립되어 전자인증서(기업 및 개인), 글로벌SSL 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 솔루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인증은 유일하게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 인증 서비스,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최근 글로벌 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가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전자인증은 토스 관계사로 지분 5.67%를 보유하고 있어 토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주가-차트
이월드 일봉 차트

이월드는 2005년 7월 4일 주식회사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및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월드는 계열사인 이랜드를 통해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어 토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엔비티

엔비티-주가-차트
엔비티 일봉 차트

엔비티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비티의 플랫폼은 사용자가 모바일 경험 속에서 포인트, 콘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광고주, 플랫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인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 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비티는 자체 운영중인 애디슨 오퍼월이 토스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어 토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주가-차트
대신정보통신 일봉 차트

대신정보통신은 시스템 통합 및 구축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의 특성상 인력을 투입하여 시스템을 개발하는 구조입니다.

국내 SW 시장은 패키지 SW, IT 서비스 등 전통 사업의 영역 간 경계가 점차 희석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스마트카, 빅데이터, 보안(블록 체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이 주된 이슈로 지속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SW 수요예보에 따르면 SW 사업 추진계획 및 ICT 장비 구매 계획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대신정보통신은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대신정보통신은 토스뱅크의 IT센터 구축에 참여한 이력이 있어 토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토스 관련주 중 주목할만한 4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지금 당장 주가가 움직이기를 기대하는 것보다, 토스의 투자 유치 실적, 상장 일정 등과 관련하여 주가 흐름을 지켜보며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