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타워 필요성은 크게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는 캣타워 필요성과 캣타워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키울 때 캣타워를 꼭 사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캣타워 필요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Thumbnail
    캣타워 필요성

    캣타워가 필요한 이유

    고양이를 키울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는 캣타워를 사야할 지 말아야 할 지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어줘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캣타워
    캣타워

     

    고양이는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잘 생활한다고 하지만, 야생의 본능이 남아있기 때문에 사람이 사는 환경에서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고, 스트레스를 받은 고양이는 질병에 쉽게 걸리거나 수명이 짧아지고,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주기 위해 캣타워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4가지를 정리해 드립니다.

     

    캣타워 필요성 4가지

    • 수직 공간의 필요
    • 고양이 서열 정리
    • 스크래쳐
    • 은신처 역할

     

    수직 공간의 필요

    야생에서 생활하는 고양이과 동물을 보면 나무 위로 올라가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표범의 경우 나무 위로 먹이를 가지고 올라가 먹으며, 사자도 나무 위에서 휴식을 취하고는 합니다.

    이는 다른 동물들로부터의 위협을 피해 안전한 은신처를 찾고, 더 많은 시야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본능적인 행동입니다.

     

    고양이도 이러한 본능이 남아있기 때문에, 캣타워와 같은 높은 공간을 야생의 나무와 같은 수직공간을 의미하게 됩니다.

    캣타워가 엄청 높지 않지만, 바닥에서 올라가는 구조를 생각하면 고양이게는 야생의 본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고양이 서열정리

    고양이는 단독생활을 하지만, 여러마리가 함께 생활할 때는 각 고양이 별로 서열 정리가 되어야 합니다.

    이는 사람이 개입하지 않아도 고양이들간에 알아서 정리되며, 서열이 정리되고 나면 가장 서열이 높은 고양이가 가장 높은 곳에서 자신의 위신을 과시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이럴 때 캣타워가 좋은 역할을 하며, 서열별로 높이가 높은 곳부터 낮은 곳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또한, 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캣타워의 높이별 분할된 공간에서 안정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캣타워
    캣타워

    스크레쳐

    고양이에게 스크래칭을 하는 것은 본능적인 행동이며, 발톱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캣타워에는 대부분 스크래쳐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크래쳐를 구매할 필요 없이 캣타워만으로도 고양이에게 발톱 관리 및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캣타워
    캣타워

    은신처 역할

    고양이과 동물은 자신들만의 공간(영역)을 갖고 싶어 하며,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은신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수면을 하며 안정감을 갖습니다.

    캣타워의 특성상 높은 곳에서 고양이만의 은신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좋은 안식처가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네가지 이유로 캣타워가 필요한 것입니다.

     

    캣타워 고르는 방법

    캣타워 고르는 방법은 크게 재질, 스크래쳐 방향, 높이와 은신처 형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캣타워 재질

    너무 저렴한 캣타워의 경우 내구성에 대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PVC 및 PB, MDF 등의 재질보다는 원목 재질로 만들어진 캣타워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원목의 경우 기본적으로 내구성이 좋으며, 냄새나 세균, 기타 화학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등의 걱정이 없습니다.

    요즘에는 원목 캣타워도 10만 원 내외의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몇만 원 차이로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다가 오히려 내구성 문제로 재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펫이랑 큐티 원목 캣타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크래쳐 방향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수직방향의 스크레칭을 선호합니다.

    캣타워에 있는 스크래쳐가 가능하면 수직 방향으로 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캣타워-스크래쳐
    캣타워 스크래쳐

    캣타워 높이 및 형태

    캣타워는 무조건 높은 것을 사는 것보다는, 고양이의 성향에 따라서 높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적이고 높은데 올라가는 것을 좋아한다면 조금 더 높은 높이의 캣타워를 구매하시고, 노령의 고양이나 활동성이 많지 않다면 조금 낮은 높이의 캣타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캣타워를 올라가는 구조에서 많은 움직임이 필요하다면 나이가 많은 고양이게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올라가는 경사도나 방법 등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캣타워 고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